HOME > 요양병동 > 이용안내  
 
   
 
 
 
 
  치매, 중풍, 노인성만성질환으로 고생하시는 어르신들은 누구나 편안히 입소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상담을 하신 후 편리하게 입소절차를 밟으시면 됩니다.
- 65세 전후로 치매, 중풍, 각종 노인성 만성 질환으로 거동과 일상생활이 어려운 어르신
- 장기요양인정 1급, 2급을 받으신 분 [요양인정신청/보험공단에 접수대행]
- 병원에서 퇴원 후 부득이한 사정으로 집에서 모시기 어려운 어르신
- 가족들의 외출이나 여행으로 장/단기 보호가 필요한 어르신
- 가족대신 보살핌이 필요하신 정신적 안정과 장/단기 요양이 필요한 어르신
- 노인성 질환이나 신체적 질환으로 간호/간병이 필요한 어르신
   
  입소절차는 매우 간단합니다.
01. 본원에 직접 방문, 전화 또는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하여 충분한 상담을 합니다.
02. 보호자와 입소기간, 비용, 방법 등에 관한 세부사항을 동의 하에 입소 결정합니다.
03. 입소결정 후 간단한 서류 제출 및 입소비용을 지불하시면 입소계약이 성립됩니다.
04. 계약 체결 후 본원에 입소합니다.
   
  입소준비물은 간단한 서류와 생활용품 약간이면 충분합니다.
 
입소 구비서류 입소 준비물
- 의료기관에서 발급한 진단서 및 소견서
- 입주 어르신의 장기요양인정서, 표준장기요양이용계획서
- 어르신이 복용하고 계신 약의 처방전
- 건강보험증
- 속옷, 양말, 내복 등 개인의류
- 개인도서 및 지참물 약간
- 어르신이 복용하고 계신 약
   
  상담전화로 문의하시면 상세히 설명해 드립니다.
   
  환자가 불편하여 거동이 어려운 경우 사전에 연락주시면 안전하게 운행해 드립니다.
   
  - 식사, 배설도움, 목욕, 질병관리물리치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요양이 필요한 어르신들이 입소하여
  최적의 생활환경과 어르신 개인의 특성에 따른 맞춤케어서비스 제공
- 병원내의 부설입소시설이므로 의사의 매일회진으로 건강관리가 용이함
- [봉사] 타병원 외래진료시 차량운행 서비스 실시
   
  - 입원중인 환자에게 음식물은 반입금지입니다.
- 환자의 상태에 따라 선별적으로 음식을 드셔야 하기 때문에 부득이한 경우 간호사실에 반드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병실생활은 경험이 풍부한 간호사전문간병인에 의해 24시간 어르신들의 수발을 들어 드리게 됩니다.
- 목욕은 주2회 이상, 세발은 2일에 1번 이상 해드립니다.
- 식사는 환자의 상태에 따른 의사의 처방에 따라 영양사가 세심하게 식단을 짜며, 전문 조리사에 의해 위생적으로 조리됩니다.
   

 

한성노인요양센터는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시행에 따라 제도의 재가서비스에 해당하는 전문요양서비스를 가정으로 제공하는 재가장기요양사업을 운영합니다.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란 국가가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께 세수, 목욕, 식사, 배변처리, 간호 등의 요양서비스를 사회적으로 보장하는 제도입니다.
한성노인요양센터는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을 돕기 위해 최고의 전문요양서비스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노후생활의 안정과 수발가족들의 수고와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서비스 신청/접수문의 : 053) 255-9711

 
  1. 방문요양서비스 : 전문요양보호사가 가정을 방문하여 식사도움, 배변처리, 세면, 청소, 주변정돈, 외출동행 등 일상생활 지원 및 가사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방문간호서비스 : 간호사가 가정을 방문하여 욕창간호, 도뇨관 관리, 기관지 절개관 간호 등 간호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방문 목욕 서비스 : 1급 요양보호사 2인이 목욕장비(이동욕조)를 구비하고 가정을 방문하여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의 목욕을 도와드립니다.
   
  1. 서비스 대상
국가에서 지원하는 장기요양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서는 요양인정자로 등급을 받으신 분이 이용하실 수 있고, 요양인정자로 판정받지 못하신 분은 국가 지원 없이 본인 비용부담으로 서비스를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2. 이용절차

 
① 상담 및 신청 : 대상자(또는 가족)이 한성노인요양센터로 전화(053-255-9711) 또는 방문하여 접수 신청합니다.(요양인정자 여부확인)
② 대상자의 가정 사전방문 : 한성노인요양센터에서 대상 어르신의 가정을 방문하여 종합적인 상황(건강, 개인 신상, 주거환경, 사회 심리적 환경 등)을 기록하고 희망하시는 서비스 내용을 체크합니다.
③ 서비스 계획 작성 : 대상 어르신의 상태, 희망사항에 적합한 서비스 제공 횟수 및 1일 서비스 제공시간, 일정 등 서비스 제공 계획을 점검합니다.
④ 서비스 계약 체결 : 신청자에게 서비스 제공계획 내용을 알리고, 대상자나 가족보호자와 계약을 체결합니다.
⑤ 서비스 제공 및 사후관리 : 한성노인요양센터의 요양보호사가 전문적인 요양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제공 후에는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및 불만사항을 듣고, 심신상태의 변화를 체크합니다.